[DIY] 볼트메터 시계 만들기 1-3
Case만들기
일단 Display부분의 박스를 만들기로하였다.
기본 컨셉을 기존의 있는 기기에서 가져 오기로 하였다.
시중에 모 페북사이트에 아크릴이 리사이클이 안되느니 하는 헛 소리하고 자빠졌는데
아크릴 쪼가리는 거의 다 수거해서 '재생 아크릴로 나오니 걱정말고 쓰도록
아크릴 공장에 몇번이나 가서 재생되느 과정도 보고
그곳에서 아크릴을 수백만원어치 사다 사용하고 남는 조각은 그 공장에서 재생시키고 있다.
(참고:"" width="500" height="661" style="border:none;overflow:hidden" scrolling="no" frameborder="0" allowTransparency="true" allow="encrypted-media")
플라스틱도 사용하지 말아야 할것과 사용할것을 가려 쓰도록 하였스면 좋겠다.
가장 흔한 빨대는 치명적으로 어류, 조류들 바다 생물을 해치니 가능한 친환경 빨대를 사용하도록 하는 운동이 나왔으면 한다.
이 메터는 경보전기(주)에서 나오는 메터이다. 파넬에 써 있는 이름표를 보고 오늘 처음으로 그런 회사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. 더구나 시중에 나온 이 계기가 얼마에 팔리는지 가격은 전혀 감이 없다. 인터넷에서 3만원하는데.. ㅠㅠ
다시 말하자면 이 메터는 청계천변의 폐기물이 쌓여 있던 곳에서 줏어왔다.
아마 부속을 사 놓고 쓸모없어 버린것인지, 현재 그 곳이 재 개발되서 가계청소하다 버린건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 버려졌다.
오늘은 추워서 밖에 외출을 금했지만 관심이 있으면 나가보면
거의 새 가구나 거의 새 부품함등을 쉽게 발견 할 수 있다.
아니면 아주 오래된 골동품레벨의 고물을 발견 할 수 있다.
어쨌던 케이스 디자인 한 부분만 완성하기로 한다.
최소한 이 사진보다는 이뻐야 할 텐데..